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성취기준에 따른 세부정보 조회

  • HOME
  • 고등학교
  • 서·논술형 평가 도구
  • 성취기준에 따른 세부정보 조회
성취 기준 코드 [12윤사02-03]

성취 기준 이황과 이이의 심성론·수양론을 비교하여 조선성리학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고, 정약용의 심성론·수양론을 탐구하여 조선성리학의 한계와 실학사상의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

성취 기준 해설 국가수준에서 개발되어 있지 않음.
리스트 화면
평가준거 성취기준 평가기준
이황과 이이의 심성론 "수양론을 비교하여 조선성리학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고, 정약용의 심성론 "수양론을 탐구하여 조선성리학의 한계와 실학사상의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 이황과 이이의 심성론 "수양론을 비교하여 조선성리학의 특징을 근거와 사례를 들어 말할 수 있고, 정약용의 심성론 "수양론을 탐구하여 조선성리학의 한계와 실학사상의 의의를 근거와 사례를 들어 말할 수 있다. 이황과 이이의 심성론 "수양론을 비교하여 조선성리학의 특징을 말할 수 있고, 정약용의 심성론 "수양론을 탐구하여 조선성리학의 한계와 실학사상의 의의를 말할 수 있다. 이황과 이이의 심성론 "수양론을 비교하여 조선성리학의 특징을 알 수 있고, 정약용의 심성론 "수양론을 탐구하여 조선성리학의 한계와 실학사상의 의의를 알 수 있다.
연결된 과제 목록
리스트 화면
| 수행평가 과제 - 개발되어 있지 않음
| 서·논술형 평가 과제 - 이이와 정약용의 심성론 비교.성찰하기
- 이황과 이이의 심성론 이해하기
- 정약용과 고자의 심성론 비교.성찰하기
- 한국 유교는 인간의 도덕적 심성을 어떻게 이해하였는가?
| 현장중심 학생평가 과제 - 개발되어 있지 않음
교수학습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