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성취기준에 따른 세부정보 조회

  • HOME
  • 초등학교
  • 성취기준(평가기준) 검색
  • 성취기준에 따른 세부정보 조회
성취 기준 코드 [6영04-01]

성취 기준 소리와 철자의 관계를 바탕으로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듣고 쓸 수 있다.

성취 기준 해설 소리와 철자의 관계를 바탕으로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듣고 쓸 수 있다.’는 알파벳 쓰기 수준보다 한 단계 높은 단어를 듣고 쓰는 단계이며 학습자들이 낱말이나 어구의 철자를 기계적으로 외우지 않고 소리와 철자의 관계를 바탕으로 유추해서 쓸 수 있는 단계를 의미한다.
리스트 화면
평가준거 성취기준 평가기준
소리와 철자의 관계를 바탕으로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듣고 쓸 수 있다. 소리와 철자의 관계를 바탕으로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듣고 철자법에 맞게 정확하게 쓸 수 있다. 소리와 철자의 관계를 바탕으로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듣고, 철자법에 맞게 대체로 쓸 수 있다. 소리와 철자의 관계를 바탕으로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반복하여 듣고 일부 쓸 수 있다.
연결된 과제 목록
리스트 화면
| 수행평가 과제 - ‘Be going to’를 이용한 버킷리스트 만들기
| 서·논술형 평가 과제 - 개발되어 있지 않음
| 현장중심 학생평가 과제 - 개발되어 있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