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성취기준에 따른 세부정보 조회

  • HOME
  • 초등학교
  • 성취기준(평가기준) 검색
  • 성취기준에 따른 세부정보 조회
성취 기준 코드 [6영03-03]

성취 기준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성취 기준 해설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는 ‘[6영03-02]’보다 글의 주제가 좀 더 다양하며 시각적 자료의 도움 정도가 약화된 성취기준이다. 글의 수준은 몇 개의 문장으로 구성된 쉽고 짧은 글이며 주제는 학습자가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으로 선정한다.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사실적 정보가 명확한 광고, 안내문, 메모, 감사 카드 등이 제재가 될 수 있다.
리스트 화면
평가준거 성취기준 평가기준
[평가준거 성취기준]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인물, 장소, 시간, 사건 등에 대한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인물, 장소, 시간, 사건 등에 대한 내용을 전반적으로 이해하여 세부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인물, 장소, 시간, 사건 등에 대한 내용을 어구나 문장을 통해 이해하여 세부 정보를 대체로 파악할 수 있다.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시각 자료 등의 도움을 받아 인물, 장소, 시간, 사건 등에 대한 내용을 낱말을 통해 이해하여 세부 정보를 일부 파악할 수 있다.
연결된 과제 목록
리스트 화면
| 수행평가 과제 - 장소의 위치를 설명하는 표현을 이용하여 보물찾기 놀이하기
| 서·논술형 평가 과제 - 개발되어 있지 않음
| 현장중심 학생평가 과제 - 개발되어 있지 않음
교수학습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