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현장중심 학생평가 도구

  • HOME
  • 초등학교
  • 현장중심 학생평가 도구
성취 기준 코드 [6사07-05]

성취 기준 우리나라와 관계 깊은 나라들의 기초적인 지리 정보를 조사하고, 정치·경제·문화면에서 맺고 있는 상호 의존 관계를 탐구한다.

성취 기준 해설 세계 여러 나라 중에서 우리와 이웃하고 있지 않지만 우리나라와 정치?경제?문화면에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국가들의 지리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6사07-06]에서는 우리와 국경을 마주하고 있는 중국, 일본, 러시아에 대한 기초적인 지리 정보와 교류 현황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지구촌적 시각을 배양하도록 한다.
리스트 화면
평가준거 성취기준 평가기준
우리나라와 관계 깊은 나라들의 기초적인 지리 정보를 조사하고, 정치?경제?문화면에서 맺고 있는 상호 의존 관계를 탐구한다. 우리나라와 관계 깊은 나라들의 기초적인 지리 정보를 조사하고, 정치?경제?문화면에서 맺고 있는 상호 의존 관계를 사례를 통해 설명할 수 있다. 우리나라와 관계 깊은 나라들의 기초적인 지리 정보를 조사하고, 정치?경제?문화면에서 맺고 있는 상호 의존 관계를 파악할 수 있다. 우리나라와 관계 깊은 나라들의 기초적인 지리 정보를 조사하여 제시할 수 있다.
연결된 과제 목록
리스트 화면
| 수행평가 과제 - 개발되어 있지 않음
| 서·논술형 평가 과제 - 개발되어 있지 않음
| 현장중심 학생평가 과제 - [초등학교 5-6학년 사회] 이웃 나라들(중국, 일본, 러시아)의 인문적 특성을 이해하고, 상호 이해와 협력의 태도 설명하기
교수학습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