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수행평가 도구

  • HOME
  • 초등학교
  • 수행평가 도구
수행평가 과제명 장소의 위치를 설명하는 표현을 이용하여 보물찾기 놀이하기
출제의도

 

어떤 장소의 위치를 설명하는 말을 듣고 주요 내용을 이해하여 찾고자 하는 장소를 찾아보는 듣기 활동과, 장소의 위치를 안내하는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해보는 읽기 활동을 토대로 최종 과제에서 친구들과 함께 보물의 위치를 설명하는 글을 읽고 보물의 위치를 알려주는 보물 지도를 만들어보는 수행평가이다. 
이 평가를 통해 찾고자하는 장소의 위치를 설명하는 다양한 낱말 및 언어 형식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듣기 활동과 읽기 활동을 통해 주요 정보를 파악해나가는 과정을 평가하고자 한다. 이와 같은 과정 속에서 학생들은 장소의 위치를 설명하는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이를 일상생활 속에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내며 이를 통해 영어 의사소통 역량을 기를 수 있다.
또한 보물찾기라는 최종 과제를 수행하며 친구들과 함께 같은 목표를 향해 협력하고 격려하며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상대방에 대한 이해와 포용력을 기를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공동체 역량을 길러 나갈 수 있다.

학교급
초등학교
학년(군)
5-6학년군
교과/과목
영어/영어
영역(단원)
듣기
핵심역량(교과역량)
공동체 역량,영어 의사소통 역량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자기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