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수행평가 도구

  • HOME
  • 초등학교
  • 수행평가 도구
수행평가 과제명 소유와 필요에 대해 묻고 답하기
출제의도

 

사회과와의 교과 간 통합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 어린이들의 생활 단면을 조사하여 발표해 보고 어린이 인권에 대해 숙고해 보는 수행평가 과제이다.
소유와 필요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활동을 통해 영어과 듣기와 말하기(이해와 표현)를 평가하고 기아, 전쟁. 난민, 환경재해 등과 연관한 어린이 인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 보기까지의 과정을 사회과에서 평가한다.
교과 간 통합으로 수업을 하기 때문에 평가도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학습목표 도달에 적합할 것이다. 이에 영어과 수행평가 과제이지만 수업 내용으로 다루는 사회과 평가도 함께 안내하여 본 수행과제를 진행하고자 하는 교사들의 안내를 돕고자 한다.

학교급
초등학교
학년(군)
5-6학년군
교과/과목
사회/사회
영역(단원)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핵심역량(교과역량)
영어 의사소통 역량,지식 정보 처리 역량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자기평가
추천 수행평가 과제
핵심역량(교과역량)이 동일한 수행평가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