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현장중심 학생평가 도구

  • HOME
  • 고등학교
  • 현장중심 학생평가 도구
※ 「현장중심 학생평가도구」는 현장 교원들이 직접 개발하신 평가 자료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탑재된 자료에 대한 문의나 자료 공유를 희망하시는 선생님들께서는 한국과학창의재단 학생활동지원실을 통해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 연락처 : 02-559-3953, 이메일 : evaluation@kofac.re.kr   [한국과학창의재단 바로가기]
교육과정 시기
검색구분
영역(단원) 선택하기
검색어
  • 교육과정 시기 -
  • 학교급 -
  • 학년 -
  • 교과 -
  • 과목 -
454
리스트 화면
번호 학교급▲▼ 학년(군)▲▼ 과목▲▼ 영역(단원)▲▼ 성취기준▲▼ 현장중심 학생평가
과제명▲▼
핵심역량
(교과역량)▲▼
평가유형▲▼ 첨부
454 고등학교 1-3학년 미술 체험 [12미01-04] 다양한 직업에서 미술의 활용 사례를 찾아 자신의 진로와 연계할 수 있다. [고등학교 미술] 하드 유토를 이용한 자조상 제작하기 미적 감수성,시각적 소통 역량,자기주도적 미술학습능력,창의·융합 능력 한글파일
453 고등학교 1-3학년 미술 체험 [12미01-01] 자신의 내면세계를 인식하고 외부 세계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고등학교 미술] 하드 유토를 이용한 자조상 제작하기 미적 감수성,시각적 소통 역량,자기주도적 미술학습능력,창의·융합 능력 한글파일
452 고등학교 1-3학년 미술 체험 [12미01-02] 생활양식과 사고방식에 영향을 주는 시각 문화의 가치와 역할을 이해하고 토론할 수 있다. [고등학교 미술] 하드 유토를 이용한 자조상 제작하기 미적 감수성,시각적 소통 역량,자기주도적 미술학습능력,창의·융합 능력 한글파일
451 고등학교 1-3학년 가정과학 자원 관리와 생활문화 [12가정-02-01] 소비 시장의 동향과 소비자 구매 행동을 비판적으로 분석하여 책임 있는 소비생활 방안을 탐색하고 실천한다. [고등학교 가정] 책임 있는 소비생활 실천 프로젝트 관계 형성 능력,생활 자립 능력,실천적 문제 해결 능력 한글파일
450 고등학교 1-3학년 미술 표현 [12미02-02] 조형 요소와 원리를 다양하게 응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고등학교 미술] 투시도법을 활용한 내 방 표현하기 자기주도적 미술학습능력,창의·융합 능력 한글파일
449 고등학교 1-3학년 기술·가정 기술 활용 [12기가05-04] 기술 혁신을 위한 창의 공학 설계를 이해하고, 제품을 구상하고 설계한다. [고등학교 기술] 3D 설계 프로그램 이용하여 도장 만들기 기술 활용 능력,실천적 문제 해결 능력 한글파일
448 고등학교 1-3학년 기술·가정 기술 시스템 [12기가04-02] 첨단 제조 기술이 산업의 발달과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미래에 활용 가능한 기술의 분야에 대하여 예측하고 전망한다. [고등학교 기술] 3D 설계 프로그램 이용하여 도장 만들기 기술 활용 능력,실천적 문제 해결 능력 한글파일
447 고등학교 1-3학년 기술·가정 자원 관리와 자립 [12기가03-03] 개인과 가족의 소비가 사회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지속가능한 소비생활을 실천한다. [고등학교 가정] 지속 가능한 소비생활 실천방안 토론 실천적 문제 해결 능력 한글파일
446 고등학교 1-3학년 체육 도전 [12체육02-01] 자신이 설정한 도전 스포츠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하며 도전 가치를 탐색한다. [고등학교 체육] 저글링 도전하기 자기관리 역량,지식정보처리 역량 한글파일
445 고등학교 1-3학년 음악 감상 [12음02-03] 다양한 시대의 음악을 듣고 역사·문화적 배경과 관련지어 음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 한다. [중학교 음악] 작곡가의 특징과 대표곡 주요 선율 발표하기 음악정보처리 역량 발표 한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