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현장중심 학생평가 도구

  • HOME
  • 초등학교
  • 현장중심 학생평가 도구
※ 「현장중심 학생평가도구」는 현장 교원들이 직접 개발하신 평가 자료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탑재된 자료에 대한 문의나 자료 공유를 희망하시는 선생님들께서는 한국과학창의재단 학생활동지원실을 통해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 연락처 : 02-559-3953, 이메일 : evaluation@kofac.re.kr   [한국과학창의재단 바로가기]
교육과정 시기
검색구분
영역(단원) 선택하기
검색어
  • 교육과정 시기 -
  • 학교급 -
  • 학년 -
  • 교과 -
  • 과목 -
104
리스트 화면
번호 학교급▲▼ 학년(군)▲▼ 과목▲▼ 영역(단원)▲▼ 성취기준▲▼ 현장중심 학생평가
과제명▲▼
핵심역량
(교과역량)▲▼
평가유형▲▼ 첨부
104 초등학교 3-4학년군 사회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 [4사02-04] 옛날의 세시 풍속을 알아보고, 오늘날의 변화상을 탐색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한다. [초등학교 3-4학년 사회] 옛날과 오늘날의 세시 풍속 비교해보기 문제 해결 및 의사 결정 역량,창의적 사고력 관찰 및 기록,서술·논술,자기평가 한글파일
103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6사08-05] 지구촌의 주요 환경문제를 조사하여 해결 방안을 탐색하고, 환경문제 해결에 협력하는 세계시민의 자세를 기른다. [초등학교 5-6학년 사회] 지구촌 환경문제 인식과 해결을 위한 세계시민의 자세 설명하기 문제 해결 및 의사 결정 역량,창의적 사고력 관찰 및 기록,서술·논술,자기평가 한글파일
102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6사08-03] 지구촌의 평화와 발전을 위협하는 다양한 갈등 사례를 조사하고 그 해결 방안을 탐색한다. [초등학교 5-6학년 사회] 지구촌 갈등의 원인 분석 및 해결 방안 설명하기 문제 해결 및 의사 결정 역량 관찰 및 기록,서술·논술,자기평가 한글파일
101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세계의 여러 나라들 [6사07-05] 우리나라와 관계 깊은 나라들의 기초적인 지리 정보를 조사하고, 정치·경제·문화면에서 맺고 있는 상호 의존 관계를 탐구한다. [초등학교 5-6학년 사회] 이웃 나라들(중국, 일본, 러시아)의 인문적 특성을 이해하고, 상호 이해와 협력의 태도 설명하기 창의적 사고력 관찰 및 기록,서술·논술,자기평가 한글파일
100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세계의 여러 나라들 [6사07-01] 세계지도, 지구본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공간 자료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과 활용 방법을 알고, 이를 실제 생활에 활용한다. [초등학교 5-6학년 사회] 공간 자료의 특성 및 기초 내용 이해하기 정보 활용 능력 관찰 및 기록,서술·논술,자기평가 한글파일
99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6사06-02] 여러 경제활동의 사례를 통하여 자유경쟁과 경제 정의의 조화를 추구하는 우리나라 경제체제의 특징을 설명한다. [초등학교 5-6학년 사회] 구체적인 경제활동 사례를 보고, 가계와 기업의 합리적 선택 방법 탐색하기 문제 해결 및 의사 결정 역량 관찰 및 기록,서술·논술,자기평가 한글파일
98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6사05-02] 광복 이후 시민의 정치 참여 활동이 확대되는 과정을 중심으로 오늘날 우리 사회의 발전상을 살펴본다. [초등학교 5-6학년 사회]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을 알고, 우리 사회의 발전 모습 서술하기 비판적 사고력 관찰 및 기록,서술·논술,자기평가 한글파일
97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6사05-02] 광복 이후 시민의 정치 참여 활동이 확대되는 과정을 중심으로 오늘날 우리 사회의 발전상을 살펴본다. [초등학교 5-6학년 사회] 6월 민주 항쟁 이후 시행된 제도와 우리 사회의 변화 서술하기 비판적 사고력 관찰 및 기록,서술·논술,자기평가 한글파일
96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6사04-06] 6·25 전쟁의 원인과 과정을 이해하고, 그 피해상과 영향을 탐구한다. [초등학교 5-6학년 사회] 6·25 전쟁의 과정을 설명하고, 그 피해상과 영향 탐구하기 창의적 사고력 관찰 및 기록,서술·논술,자기평가 한글파일
95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6사04-02] 조선 사회의 모순을 극복하기 위해 개혁을 시도한 인물(정약용, 흥선 대원군, 김옥균과 전봉준 등)의 활동을 중심으로 사회 변화를 위한 옛 사람들의 노력을 탐색한다. [초등학교 5-6학년 사회] 동학 농민 운동의 의미 설명하기 비판적 사고력 관찰 및 기록,서술·논술,자기평가 한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