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서·논술형 평가 도구

  • HOME
  • 고등학교
  • 서·논술형 평가 도구
교육과정 시기
검색구분
영역(단원) 선택하기
검색어
  • 교육과정 시기 -
  • 학교급 -
  • 학년 -
  • 교과 -
  • 과목 -
656
리스트 화면
번호 학교급▲▼ 학년(군)▲▼ 과목▲▼ 영역(단원)▲▼ 성취기준▲▼ 서·논술형평가 과제명▲▼ 핵심역량
(교과역량)▲▼
첨부
656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문과 인성 [12한문Ⅰ04-01] 한문 기록에 담긴 선인들의 지혜, 사상 등을 이해하고, 현재적 의미에서 가치가 있는 것을 내면화하여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한다. 일화(逸話)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한글파일
655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문과 문화 [12한문Ⅰ05-01] 한문 기록에 담긴 우리의 전통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미래 지향적인 새로운 문화 창조의 원동력으로 삼으려는 태도를 형성한다. 일화(逸話)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한글파일
654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문의 독해 [12한문Ⅰ02-06] 글을 바르게 풀이하고 내용과 주제를 설명한다. 일화(逸話)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한글파일
653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문의 독해 [12한문Ⅰ02-06] 글을 바르게 풀이하고 내용과 주제를 설명한다. 사상과 철학(산문) 의사소통 능력,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한글파일
652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자 어휘와 언어생활 [12한문Ⅰ03-01] 한자로 이루어진 일상용어를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사상과 철학(산문) 의사소통 능력,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한글파일
651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문과 인성 [12한문Ⅰ04-01] 한문 기록에 담긴 선인들의 지혜, 사상 등을 이해하고, 현재적 의미에서 가치가 있는 것을 내면화하여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한다. 사상과 철학(산문) 의사소통 능력,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한글파일
650 고등학교 1-3학년 정보 컴퓨팅 시스템 [12정보05-04] 피지컬 컴퓨팅 장치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안전한 학교 만들기 컴퓨팅 사고력 한글파일
649 고등학교 1-3학년 정보 문제 해결과 프로그래밍-프로그래밍 [12정보04-09] 다양한 학문 분야의 문제 해결을 위한 알고리즘을 협력하여 설계한다. 안전한 학교 만들기 컴퓨팅 사고력 한글파일
648 고등학교 1-3학년 정보 자료와 정보 [12정보02-03] 인터넷, 응용 소프트웨어 등 컴퓨팅 도구를 활용하여 문제 해결을 위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한다. 빅데이터 분석하기 정보 문화 소양,컴퓨팅 사고력 한글파일
647 고등학교 1-3학년 윤리와 사상 동양과 한국윤리사상 [12윤사02-03] 이황과 이이의 심성론·수양론을 비교하여 조선성리학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고, 정약용의 심성론·수양론을 탐구하여 조선성리학의 한계와 실학사상의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 한국 유교는 인간의 도덕적 심성을 어떻게 이해하였는가? 도덕적 대인관계 능력,도덕적 사고 능력,윤리적 성찰 및 실천 성향 한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