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서·논술형 평가 도구

  • HOME
  • 고등학교
  • 서·논술형 평가 도구
교육과정 시기
검색구분
영역(단원) 선택하기
검색어
  • 교육과정 시기 -
  • 학교급 -
  • 학년 -
  • 교과 -
  • 과목 -
627
리스트 화면
번호 학교급▲▼ 학년(군)▲▼ 과목▲▼ 영역(단원)▲▼ 성취기준▲▼ 서·논술형평가 과제명▲▼ 핵심역량
(교과역량)▲▼
첨부
627 고등학교 1-3학년 지구과학Ⅰ 지구의 역사 [12지과Ⅰ02-01] 지층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퇴적 구조와 퇴적 환경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암석과 함께 하는 시간 여행(고환경 추정하기) 과학적 문제 해결력,과학적 사고력,과학적 의사소통 능력,과학적 탐구 능력 한글파일
626 고등학교 1-3학년 지구과학Ⅰ 지권의 변동 [12지과Ⅰ01-04] 변동대에서 마그마가 생성되고, 그 조성에 따라 다양한 화성암이 생성됨을 설명할 수 있다. 암석과 함께 하는 시간 여행(고환경 추정하기) 과학적 문제 해결력,과학적 사고력,과학적 의사소통 능력,과학적 탐구 능력 한글파일
625 고등학교 1-3학년 지구과학Ⅰ 대기와 해양의 상호 작용 [12지과Ⅰ04-04] 기후 변화의 원인을 자연적 요인과 인위적 요인으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인간 활동에 의한 기후 변화의 환경적, 사회적 및 경제적 영향과 기후 변화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토의할 수 있다. 태풍이 변하고 있어요! 과학적 문제 해결력,과학적 사고력,과학적 의사소통 능력,과학적 탐구 능력 한글파일
624 고등학교 1-3학년 지구과학Ⅰ 대기와 해양의 변화 [12지과Ⅰ03-02] 태풍의 발생, 이동, 소멸 과정을 이해하고 태풍이 통과할 때의 날씨 변화를 일기도와 위성 영상 해석을 통해 설명할 수 있다. 태풍이 변하고 있어요! 과학적 문제 해결력,과학적 사고력,과학적 의사소통 능력,과학적 탐구 능력 한글파일
623 고등학교 1-3학년 생명과학Ⅰ 항상성과 몸의 조절 [12생과Ⅰ03-07] 백신의 작용 원리를 항원 항체 반응과 관련지어 이해하고, 백신으로 예방하기 힘든 질병을 조사하여 그 이유를 토의할 수 있다. 우리 몸의 방어 작용 과학적 문제 해결력,과학적 사고력,과학적 탐구 능력 한글파일
622 고등학교 1-3학년 생명과학Ⅰ 항상성과 몸의 조절 [12생과Ⅰ03-06] 다양한 질병의 원인과 우리 몸의 특이적 방어 작용과 비특이적 방어 작용을 이해하고, 관련 질환에 대한 예방과 치료 사례를 조사하여 발표할 수 있다. 우리 몸의 방어 작용 과학적 문제 해결력,과학적 사고력,과학적 탐구 능력 한글파일
621 고등학교 1-3학년 수학Ⅱ 해석-적분 [12수학Ⅱ03-05] 곡선으로 둘러싸인 도형의 넓이를 구할 수 있다. 곡선으로 둘러싸인 도형의 넓이 문제 해결,창의·융합,추론 한글파일
620 고등학교 1-3학년 수학Ⅰ 대수-수열 [12수학Ⅰ03-06] 수열의 귀납적 정의를 이해한다. 귀납적으로 생각하기 문제 해결,추론 한글파일
619 고등학교 1-3학년 수학Ⅰ 대수-수열 [12수학Ⅰ03-08] 수학적 귀납법을 이용하여 명제를 증명할 수 있다. 귀납적으로 생각하기 문제 해결,추론 한글파일
618 고등학교 1-3학년 수학Ⅰ 대수-수열 [12수학Ⅰ03-07] 수학적 귀납법의 원리를 이해한다. 귀납적으로 생각하기 문제 해결,추론 한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