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서·논술형 평가 도구

  • HOME
  • 초등학교
  • 서·논술형 평가 도구
교육과정 시기
검색구분
영역(단원) 선택하기
검색어
  • 교육과정 시기 -
  • 학교급 -
  • 학년 -
  • 교과 -
  • 과목 -
236
리스트 화면
번호 학교급▲▼ 학년(군)▲▼ 과목▲▼ 영역(단원)▲▼ 성취기준▲▼ 서·논술형평가 과제명▲▼ 핵심역량
(교과역량)▲▼
첨부
236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6사08-05] 지구촌의 주요 환경문제를 조사하여 해결 방안을 탐색하고, 환경문제 해결에 협력하는 세계시민의 자세를 기른다.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문제 해결 및 의사 결정 역량,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정보 활용 역량,창의적 사고력 한글파일
235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6사04-02] 조선 사회의 모순을 극복하기 위해 개혁을 시도한 인물(정약용, 흥선 대원군, 김옥균과 전봉준 등)의 활동을 중심으로 사회 변화를 위한 옛 사람들의 노력을 탐색한다.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문제 해결 및 의사 결정 역량,비판적 사고력,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정보활용능력,창의적 사고력 한글파일
234 초등학교 5-6학년군 국어 문학 [6국05-02] 작품 속 세계와 현실 세계를 비교하며 작품을 감상한다. 작품을 감상해요 비판적·창의적 사고 역량,의사소통 역량 한글파일
233 초등학교 5-6학년군 국어 쓰기 [6국03-04] 적절한 근거와 알맞은 표현을 사용하여 주장하는 글을 쓴다.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비판적·창의적 사고 역량 한글파일
232 초등학교 5-6학년군 과학 물질-연소와 소화 [6과15-03] 연소의 조건과 관련지어 소화 방법을 제안하고 화재 안전 대책에 대해 토의할 수 있다. 연소와 소화 과학적 문제 해결력,과학적 사고력,과학적 의사소통 능력,과학적 탐구 능력 한글파일
231 초등학교 5-6학년군 과학 물질-연소와 소화 [6과15-01] 물질이 탈 때 나타나는 공통적인 현상을 관찰하고, 연소의 조건을 찾을 수 있다. 연소와 소화 과학적 문제 해결력,과학적 사고력,과학적 의사소통 능력,과학적 탐구 능력 한글파일
230 초등학교 5-6학년군 과학 운동과 에너지-물체의 운동 [6과07-03] 일상생활에서 속력과 관련된 안전 사항과 안전장치의 예를 찾아 발표할 수 있다. 물체의 운동 과학적 사고력,과학적 의사소통 능력 한글파일
229 초등학교 5-6학년군 과학 운동과 에너지-물체의 운동 [6과07-01] 일상생활에서 물체의 운동을 관찰하여 속력을 정성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물체의 운동 과학적 사고력,과학적 의사소통 능력 한글파일
228 초등학교 5-6학년군 과학 생명-생물과 환경 [6과05-01] 생태계가 생물 요소와 비생물 요소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고 생태계 구성 요소들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음을 설명할 수 있다. 생물과 환경 과학적 문제 해결력,과학적 사고력,과학적 탐구 능력 한글파일
227 초등학교 5-6학년군 과학 생명-생물과 환경 [6과05-03]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생태계 보전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토의할 수 있다. 생물과 환경 과학적 문제 해결력,과학적 사고력,과학적 탐구 능력 한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