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서·논술형 평가 도구

  • HOME
  • 초등학교
  • 서·논술형 평가 도구
교육과정 시기
검색구분
영역(단원) 선택하기
검색어
  • 교육과정 시기 -
  • 학교급 -
  • 학년 -
  • 교과 -
  • 과목 -
242
리스트 화면
번호 학교급▲▼ 학년(군)▲▼ 과목▲▼ 영역(단원)▲▼ 성취기준▲▼ 서·논술형평가 과제명▲▼ 핵심역량
(교과역량)▲▼
첨부
242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6사08-05] 지구촌의 주요 환경문제를 조사하여 해결 방안을 탐색하고, 환경문제 해결에 협력하는 세계시민의 자세를 기른다. 신재생에너지의 특징 이해하기 한글파일
241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세계의 여러 나라들 [6사07-03] 세계 주요 기후의 분포와 특성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기후 환경과 인간 생활 간의 관계를 탐색한다. 세계 여러 나라의 기후와 생활 모습 조사하기 한글파일
240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6사06-04] 광복 이후 경제성장 과정에서 우리 사회가 겪은 사회 변동의 특징과 다양한 문제를 살펴보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해결해야 할 과제를 탐구한다. 경제성장 과정에서 발생한 사회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한글파일
239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6사06-02] 여러 경제활동의 사례를 통하여 자유경쟁과 경제 정의의 조화를 추구하는 우리나라 경제체제의 특징을 설명한다. 경쟁의 이점 알아보기 1 한글파일
238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6사04-05] 광복 이후 대한민국의 정부 수립 과정을 살펴보고, 대한민국 정부 수립의 의의를 파악한다. 우리 국민들이 신탁통치에 반대한 이유 알기 한글파일
237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6사04-05] 광복 이후 대한민국의 정부 수립 과정을 살펴보고, 대한민국 정부 수립의 의의를 파악한다. 대한민국 정부 수립에 대한 이승만과 김구의 입장 차이 설명하기 한글파일
236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6사04-04] 광복을 위하여 힘쓴 인물(이회영, 김구, 유관순, 신채호 등)의 활동을 파악하고, 나라를 되찾기 위한 노력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른다. 3.1운동으로 인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이해하기 한글파일
235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6사04-03] 일제의 침략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한 인물(명성황후, 안중근, 신돌석 등)의 활동에 대해 조사한다. 을사늑약의 체결과 우리 민족의 대응 이해하기 한글파일
234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6사04-03] 일제의 침략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한 인물(명성황후, 안중근, 신돌석 등)의 활동에 대해 조사한다. 군대해산으로 인한 항일 의병 활동의 변화 설명하기 한글파일
233 초등학교 5-6학년군 사회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6사04-02] 조선 사회의 모순을 극복하기 위해 개혁을 시도한 인물(정약용, 흥선 대원군, 김옥균과 전봉준 등)의 활동을 중심으로 사회 변화를 위한 옛 사람들의 노력을 탐색한다. 흥선 대원군의 개혁 정책 이해하기 한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