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학교급 고등학교
- 학년군 1-3학년
- 과목 한문 I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한시의 형식과 그 특징 및 시상 전개 방식을 통해 한시의 내용을 이해하고 감상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한시 감상 프로젝트
- 핵심역량(교과역량)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보고서 ,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프로젝트
- 첨부
|
2 |
- 학교급 고등학교
- 학년군 1-3학년
- 과목 한문 I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한문 기록에 담긴 선인들의 지혜, 사상 등을 이해하고, 현재적 의미에서 가치가 있는 것을 내면화하여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한시 감상 프로젝트
- 핵심역량(교과역량)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보고서 ,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프로젝트
- 첨부
|
3 |
- 학교급 고등학교
- 학년군 1-3학년
- 과목 한문 I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한자로 이루어진 일상용어를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교과역량 함양을 위한 독서활동
- 핵심역량(교과역량) 의사소통 역량,인성 역량,정보처리 역량,창의적 사고 역량
-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
- 첨부
|
4 |
- 학교급 고등학교
- 학년군 1-3학년
- 과목 한문 I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한문 기록에 담긴 선인들의 지혜, 사상 등을 이해하고, 현재적 의미에서 가치가 있는 것을 내면화하여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교과역량 함양을 위한 독서활동
- 핵심역량(교과역량) 의사소통 역량,인성 역량,정보처리 역량,창의적 사고 역량
-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
- 첨부
|
5 |
- 학교급 고등학교
- 학년군 1-3학년
- 과목 한문 I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한문 기록에 담긴 우리의 전통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미래 지향적인 새로운 문화 창조의 원동력으로 삼으려는 태도를 형성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교과역량 함양을 위한 독서활동
- 핵심역량(교과역량) 의사소통 역량,인성 역량,정보처리 역량,창의적 사고 역량
-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
- 첨부
|
6 |
- 학교급 고등학교
- 학년군 1-3학년
- 과목 한문 I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글을 바르게 풀이하고 내용과 주제를 설명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고전과 함께하는 독서토론논술
- 핵심역량(교과역량) 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 평가유형 구술·발표,토의·토론,포트폴리오
- 첨부
|
7 |
- 학교급 고등학교
- 학년군 1-3학년
- 과목 한문 I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한자로 이루어진 일상용어를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고전과 함께하는 독서토론논술
- 핵심역량(교과역량) 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 평가유형 구술·발표,토의·토론,포트폴리오
- 첨부
|
8 |
|
9 |
- 학교급 고등학교
- 학년군 1-3학년
- 과목 한문 I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한자로 이루어진 다른 교과 학습 용어를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各樣各色 교과 학습 용어, 한자로 꿰어보기
- 핵심역량(교과역량) 어휘력 증진을 위한 학습 용어 익히기 활동,한자로 꿰어보기
-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 ,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
- 첨부
|
10 |
- 학교급 고등학교
- 학년군 1-3학년
- 과목 중국어 I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기초적인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중국어 모의면접하기
- 핵심역량(교과역량) 세계 시민 의식 함양 ,의사소통 능력 ,정보검색 및 활용능력
-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
- 첨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