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수행평가 도구

  • HOME
  • 고등학교
  • 수행평가 도구
교육과정 시기
검색구분
영역(단원) 선택하기
검색어
  • 교육과정 시기 -
  • 학교급 -
  • 학년 -
  • 교과 -
  • 과목 -
219
리스트 화면
번호 학교급▲▼ 학년(군)▲▼ 과목▲▼ 영역(단원)▲▼ 성취기준명▲▼ 수행평가 과제명▲▼ 핵심역량
(교과역량)▲▼
평가유형▲▼ 첨부
219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문의 독해 [12한문Ⅰ02-08] 한시의 형식과 그 특징 및 시상 전개 방식을 통해 한시의 내용을 이해하고 감상한다. 한시 감상 프로젝트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보고서 ,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프로젝트
218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문과 인성 [12한문Ⅰ04-01] 한문 기록에 담긴 선인들의 지혜, 사상 등을 이해하고, 현재적 의미에서 가치가 있는 것을 내면화하여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한다. 한시 감상 프로젝트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보고서 ,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프로젝트
217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자 어휘와 언어생활 [12한문Ⅰ03-01] 한자로 이루어진 일상용어를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교과역량 함양을 위한 독서활동 의사소통 역량,인성 역량,정보처리 역량,창의적 사고 역량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
216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문과 인성 [12한문Ⅰ04-01] 한문 기록에 담긴 선인들의 지혜, 사상 등을 이해하고, 현재적 의미에서 가치가 있는 것을 내면화하여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한다. 교과역량 함양을 위한 독서활동 의사소통 역량,인성 역량,정보처리 역량,창의적 사고 역량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
215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문과 문화 [12한문Ⅰ05-01] 한문 기록에 담긴 우리의 전통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미래 지향적인 새로운 문화 창조의 원동력으로 삼으려는 태도를 형성한다. 교과역량 함양을 위한 독서활동 의사소통 역량,인성 역량,정보처리 역량,창의적 사고 역량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
214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문의 독해 [12한문Ⅰ02-06] 글을 바르게 풀이하고 내용과 주제를 설명한다. 고전과 함께하는 독서토론논술 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구술·발표,토의·토론,포트폴리오
213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자 어휘와 언어생활 [12한문Ⅰ03-01] 한자로 이루어진 일상용어를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고전과 함께하는 독서토론논술 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구술·발표,토의·토론,포트폴리오
212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자 어휘와 언어생활 [12한문Ⅰ03-03] 한자로 이루어진 성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고전과 함께하는 독서토론논술 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구술·발표,토의·토론,포트폴리오
211 고등학교 1-3학년 한문 I 한자 어휘와 언어생활 [12한문Ⅰ03-02] 한자로 이루어진 다른 교과 학습 용어를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各樣各色 교과 학습 용어, 한자로 꿰어보기 어휘력 증진을 위한 학습 용어 익히기 활동,한자로 꿰어보기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 ,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
210 고등학교 1-3학년 중국어 I 듣기 [12중Ⅰ-01-03] 기초적인 의사소통 표현을 듣고 의미를 파악한다. 중국어 모의면접하기 세계 시민 의식 함양 ,의사소통 능력 ,정보검색 및 활용능력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