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학교급 중학교
- 학년군 1-3학년군
- 과목 한문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한자의 모양·음·뜻을 구별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한자의 기원 탐색과 한자카드 만들기
- 핵심역량(교과역량)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 평가유형 구술·발표,토의·토론,포트폴리오
- 첨부
|
2 |
- 학교급 중학교
- 학년군 1-3학년군
- 과목 한문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한자를 순서에 맞게 바르게 쓴다.
- 수행평가 과제명 한자의 기원 탐색과 한자카드 만들기
- 핵심역량(교과역량)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 평가유형 구술·발표,토의·토론,포트폴리오
- 첨부
|
3 |
- 학교급 중학교
- 학년군 1-3학년군
- 과목 한문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를 구별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한자의 기원 탐색과 한자카드 만들기
- 핵심역량(교과역량)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 평가유형 구술·발표,토의·토론,포트폴리오
- 첨부
|
4 |
- 학교급 중학교
- 학년군 1-3학년군
- 과목 한문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한자로 이루어진 성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成語를 활용한 만화책 만들기
- 핵심역량(교과역량) 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기타,동료평가,자기평가,포트폴리오,프로젝트
- 첨부
|
5 |
- 학교급 중학교
- 학년군 1-3학년군
- 과목 한문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한문 기록에 담긴 선인들의 지혜, 사상 등을 이해하고, 현재적 의미에서 가치가 있는 것을 내면화하여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成語를 활용한 만화책 만들기
- 핵심역량(교과역량) 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기타,동료평가,자기평가,포트폴리오,프로젝트
- 첨부
|
6 |
- 학교급 중학교
- 학년군 1-3학년군
- 과목 한문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글을 바르게 풀이하고 내용과 주제를 설명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독해력 신장을 위한 나만의 학습 노트 만들기
- 핵심역량(교과역량) 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프로젝트
- 첨부
|
7 |
- 학교급 중학교
- 학년군 1-3학년군
- 과목 한문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글의 의미가 잘 드러나도록 바르게 소리 내어 읽는다.
- 수행평가 과제명 短文 읽고 창작 인성 동화 작성하기
- 핵심역량(교과역량)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프로젝트
- 첨부
|
8 |
- 학교급 중학교
- 학년군 1-3학년군
- 과목 한문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글을 바르게 풀이하고 내용과 주제를 설명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短文 읽고 창작 인성 동화 작성하기
- 핵심역량(교과역량)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프로젝트
- 첨부
|
9 |
- 학교급 중학교
- 학년군 1-3학년군
- 과목 한문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한문 기록에 담긴 선인들의 지혜, 사상 등을 이해하고, 현재적 의미에서 가치가 있는 것을 내면화하여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한다.
- 수행평가 과제명 短文 읽고 창작 인성 동화 작성하기
- 핵심역량(교과역량)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프로젝트
- 첨부
|
10 |
- 학교급 중학교
- 학년군 1-3학년군
- 과목 생활 중국어
- 영역(단원)
- 성취기준명 한어병음이나 한자로 표기된 낱말이나 간단한 문장을 소리 내어 읽는다.
- 수행평가 과제명 한중 문화 비교 프로젝트
- 핵심역량(교과역량) 세계 시민 의식 함양 ,의사소통능력,정보검색 및 활용능력
- 평가유형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 ,기타: 프레젠테이션,동료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프로젝트
- 첨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