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수행평가 도구

  • HOME
  • 중학교
  • 수행평가 도구
교육과정 시기
검색구분
영역(단원) 선택하기
검색어
  • 교육과정 시기 -
  • 학교급 -
  • 학년 -
  • 교과 -
  • 과목 -
220
리스트 화면
번호 학교급▲▼ 학년(군)▲▼ 과목▲▼ 영역(단원)▲▼ 성취기준명▲▼ 수행평가 과제명▲▼ 핵심역량
(교과역량)▲▼
평가유형▲▼ 첨부
220 중학교 1-3학년군 한문 한자와 어휘 [9한01-01] 한자의 모양·음·뜻을 구별한다. 한자의 기원 탐색과 한자카드 만들기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구술·발표,토의·토론,포트폴리오
219 중학교 1-3학년군 한문 한자와 어휘 [9한01-03] 한자를 순서에 맞게 바르게 쓴다. 한자의 기원 탐색과 한자카드 만들기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구술·발표,토의·토론,포트폴리오
218 중학교 1-3학년군 한문 한자와 어휘 [9한01-04]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를 구별한다. 한자의 기원 탐색과 한자카드 만들기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구술·발표,토의·토론,포트폴리오
217 중학교 1-3학년군 한문 한자 어휘와 언어생활 [9한03-03] 한자로 이루어진 성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成語를 활용한 만화책 만들기 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기타,동료평가,자기평가,포트폴리오,프로젝트
216 중학교 1-3학년군 한문 한문과 인성 [9한04-01] 한문 기록에 담긴 선인들의 지혜, 사상 등을 이해하고, 현재적 의미에서 가치가 있는 것을 내면화하여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한다. 成語를 활용한 만화책 만들기 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기타,동료평가,자기평가,포트폴리오,프로젝트
215 중학교 1-3학년군 한문 한문의 독해 [9한02-05] 글을 바르게 풀이하고 내용과 주제를 설명한다. 독해력 신장을 위한 나만의 학습 노트 만들기 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프로젝트
214 중학교 1-3학년군 한문 한문의 독해 [9한02-03] 글의 의미가 잘 드러나도록 바르게 소리 내어 읽는다. 短文 읽고 창작 인성 동화 작성하기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프로젝트
213 중학교 1-3학년군 한문 한문의 독해 [9한02-05] 글을 바르게 풀이하고 내용과 주제를 설명한다. 短文 읽고 창작 인성 동화 작성하기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프로젝트
212 중학교 1-3학년군 한문 한문과 인성 [9한04-01] 한문 기록에 담긴 선인들의 지혜, 사상 등을 이해하고, 현재적 의미에서 가치가 있는 것을 내면화하여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한다. 短文 읽고 창작 인성 동화 작성하기 심미적 감성,의사소통 능력,인성 역량,정보처리 능력,창의적 사고 능력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동료평가,서술·논술,자기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프로젝트
211 중학교 1-3학년군 생활 중국어 읽기 [9생중-03-01] 한어병음이나 한자로 표기된 낱말이나 간단한 문장을 소리 내어 읽는다. 한중 문화 비교 프로젝트 세계 시민 의식 함양 ,의사소통능력,정보검색 및 활용능력 관찰 및 기록,구술·발표 ,기타: 프레젠테이션,동료평가,토의·토론,포트폴리오,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