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성취기준(평가기준) 검색

  • HOME
  • 중학교
  • 성취기준(평가기준) 검색
1. 해당 성취기준의 상세버튼을 클릭하면 성취기준 해설, 관련 성취기준, 평가기준, 교수학습자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상세자료는 국가수준에서 기개발된 자료만 탑재되어 있습니다.
교육과정 시기
검색구분
영역(단원) 선택하기
검색어
  • 교육과정 시기 -
  • 학교급 -
  • 학년 -
  • 교과 -
  • 과목 -
822
리스트 화면
번호 학교급▲▼ 학년(군)▲▼ 과목▲▼ 영역(단원)▲▼ 성취기준 코드▲▼ 성취기준▲▼ 세부 정보
822 중학교 1-3학년군 역사 근대 이후-현대 세계의 전개 (6)-(마) 사회주의 정권이 해체된 후 자본주의가 세계적으로 확대되었음을 이해하고, 냉전이 종식된 현재에도 종교나 민족의 차이에 따른 국지적인 갈등과 전쟁이 존재함을 알고 평화를 위한 노력이 필요함을 설명한다. 상세
821 중학교 1-3학년군 역사 근대 이후-현대 세계의 전개 (6)-(라) 1945년 이후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많은 독립 국가가 탄생하고 중국과 동유럽에서 사회주의 국가가 수립되었으며, 미국과 소련의 냉전으로 한국과 독일이 분단되었음을 파악한다. 상세
820 중학교 1-3학년군 역사 근대 이후-현대 세계의 전개 (6)-(다) 제2차 세계 대전의 배경을 경제 공황과 파시즘을 중심으로 이해하고, 유럽과 아시아의 제2차 세계 대전 전개 과정과 전쟁 중 국제 평화를 모색하는 노력이 있었음을 설명한다. 상세
819 중학교 1-3학년군 역사 근대 이후-현대 세계의 전개 (6)-(나) 제1차 세계 대전 이후 유럽 사회의 변화를 이해하고, 아시아에서 새로운 국가들이 탄생하고 민주주의가 확대되었음을 설명한다. 상세
818 중학교 1-3학년군 역사 근대 이후-현대 세계의 전개 (6)-(가) 제1차 세계 대전의 배경과 전개 과정 및 전쟁의 특징을 알고 러시아 혁명의 원인과 전개 과정을 이해한다. 상세
817 중학교 1-3학년군 역사 근대 이후-아시아ㆍ아프리카 세계의 변화와 민족 운동 (5)-(라) 서아시아와 북아프리카 등지에서 전개된 개혁 운동과 민족 운동에 대해 파악한다. 상세
816 중학교 1-3학년군 역사 근대 이후-아시아ㆍ아프리카 세계의 변화와 민족 운동 (5)-(다) 인도와 동남아시아에서 제국주의의 침략에 대한 저항 운동이 지속적으로 일어났던 사실을 이해한다. 상세
815 중학교 1-3학년군 역사 근대 이후-아시아ㆍ아프리카 세계의 변화와 민족 운동 (5)-(나) 일본이 문호 개방 이후 메이지 유신과 천황제 국가의 확립을 거쳐 점차 제국주의 국가로 변화되는 과정을 탐구한다. 상세
814 중학교 1-3학년군 역사 근대 이후-아시아ㆍ아프리카 세계의 변화와 민족 운동 (5)-(가) 제1, 2차 아편 전쟁과 태평천국 운동, 양무와 변법 운동, 의화단 운동과 신해혁명 등의 전개 과정과 성격에 대해 파악한다. 상세
813 중학교 1-3학년군 역사 근대 이후-산업 사회와 국민 국가의 형성 (4)-(마) 국민 국가 주도로 이루어진 산업화와 제국주의 등장의 상관관계를 파악하고 제국주의의 개념과 특징을 이해한다. 상세